사랑의 함께 나눔 감자심기
자재센터 모종시장 4월 27일~5월 4일까지

[고양신문] 원당농협(조합장 강효희)은 31일 원당역에 있는 ‘원당농협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내 2층 로컬교육장에서 작목회 총회 및 2022년 1분기 작목회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은 강효희 조합장, 왕한모 이사, 김재경 상무, 신영무 작목회장과 임원, 반장, 총무 등이 참석했다.

회의 시작에 앞서 2월 7일부터 4년간 비상임이사에 선출된 2명의 작목반장 고유선 이사, 최윤호 이사에게 신영무 회장이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어서 원당농협 작목반 농산물 출하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영농자재 구매전용카드(7만원권)’를 신영무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카드는 9개 작목회 250여 명에게 전달되며, 원당농협 자재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임기 만료에 따른 작목회 임원 선출도 있었는데, 신영무 회장이 연임되고 최유근, 구화순 부회장(신임), 정원군 사무국장, 천종혁 감사(연임) 등이 선출됐다. 신영무 회장은 “영농자재 구매전용카드를 농협에서 지원해주어서 더 힘이 난다.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1일에는 원당농협 자재센터 옆 원당로 368번지 전용농지에서 ‘사랑의 함께 나눔 감자심기’를 실시했다. 이날은 강효희 조합장을 비롯해 원로청년회(회장 장석영), 고향주모(회장 정명희), 농가주모(회장 조옥분), 채움봉사단(단장 이옥희)과 농가소득지원과 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번에 심은 씨감자는 수미감자 60kg으로, 여름장마가 오기 전 7월 초에 수확되어 이웃사랑 나눔을 하게 된다.

바로 옆 영농자재센터(센터장 장상봉 상무)에서는 4월 27일~5월 4일까지 모종시장이 열릴 예정이다. 강효희 조합장은 “사랑의 감자심기에 참석한 봉사단들의 정성으로 감자가 쑥쑥 잘 자라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