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정기회의 개최하고 마을축제·총회 추진 논의

중산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응상)가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 6층 대회의실에서 4월 14일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주민자치회 구성 이후 첫 정기회의로 박응상 주민자치회장의 주재 하에 진행되었으며, 2022년 마을축제 추진과 나눔텃밭 운영 등 4건의 심의안건과 3건의 논의사항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마을축제와 마을총회 추진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어졌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활기를 가져다 줄 마을축제에 대한 위원들의 열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중산2동 주민자치회가 첫 정기회의를 개최해 마을추진 사업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가졌다.
중산2동 주민자치회가 첫 정기회의를 개최해 마을추진 사업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가졌다.

박응상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시작하는 첫걸음인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남기준 중산2동장은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회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위원님들께서 많은 역할을 수행해주실 것을 믿고 지원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산2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1월 3일 행정구역 개편에 따라 중산동이 중산1·2동으로 분동되면서 재구성됐다. 지난 3월 9일자로 신규위원이 위촉됨에 따라 총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두 차례의 임시회의로 임원진을 선출하고 운영세칙을 제정해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주민자치회장은 박응상 위원, 부회장은 박경수·이윤재 위원, 감사는 김찬혜, 안중길 위원이 선출되었으며, 간사는 심혜진 위원이 선임됐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