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역 고양파주지사, 승강기 안전 예방을 위해 체결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진산스님)이 4월 21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인지역본부 고양파주지사(지사장 강인숙)와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과 지역 내 승강기 안전 예방을 위해 ‘승강기안전도우미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2년 신규 사업인 ‘승강기안전도우미사업’은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 시니어 인력이 승강기가 설치된 공동주택과 다중이용시설 등을 방문해 승강기별 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승강기 번호판 훼손 여부 등을 모니터링해 승강기의 안전한 이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협력해 추진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휴대폰 GPS를 활용해 승강기 위치정보를 제공해 여러 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활동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인숙 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일산노인종합복지관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진산스님은 “우선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상생 협력해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과 연계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