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6월 15일 모바일 앱 활용 비대면으로 걸어
일산서구보건소가 치매환자·가족과 시민이 참여하는 ‘2022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경기도 광역치매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걷기는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다. 코로나19 예방과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비대면 방식으로 한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5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다.
신청은 본인 휴대전화를 이용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가입하고 ‘2022년 경기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커뮤니티에 참여 후 그룹 설정을 ‘고양시 일산서구’로 지정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목표 걸음 달성 후에는 반드시 응모 완료를 눌러 챌린지를 완료해야 한다. 단,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 유도를 위해 1일 최대 걸음수는 1만 보로 제한한다.
행사 기간 동안(1개월) 챌린지에 참여해 걸음 수 15만 보 이상 완주한 고양시민 중에 ▶60세 이상 어르신은 완주자 모두와 ▶60세 이하 참여자는 선착순 3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편한 시간대와 원하는 장소에서 걷기가 가능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과 사회적 교류 감소로 치매관리와 예방이 어려웠던 치매환자·가족의 걷기를 독려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2년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goyangiss.nid.or.kr)와 일산서구보건소 홈페이지(www.goyang.go.kr/heal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