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나의 별의 찾아서’ 특별전 
1943년 영문판 원서 등 흥미로운 작품 가득
11월 30일까지, 한길책박물관 특별전시실

헤이리예술마을에 자리한 한길책박물관.

[고양신문]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어린 왕자』를 테마로 한 흥미로운 전시가 파주 헤이리예술마을에 자리한 한길책박물관(관장 박관순)에서 열리고 있다.

‘어린왕자, 나의 별을 찾아서’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특별전을 찾아가면 1943년 출간된 생텍쥐페리의 원서 『어린 왕자』(영문판)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불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를 비롯해 국내 방언으로 번역된 도서까지 전 세계 각국의 다양한 언어로 번역된 『어린 왕자』 도서와 미술작품을 함께 소개하는 전시이기도 하다.

'어린왕자, 나의 별을 찾아서' 전시가 열리고 있는 한길책박물관 특별전시실. [사진제공=한길책박물관]
'어린왕자, 나의 별을 찾아서' 전시가 열리고 있는 한길책박물관 특별전시실. [사진제공=한길책박물관]

한길책박물관 전시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마음의 감기로 불리는 ‘코로나 블루’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가장 순수하고 행복했던 어린 시절의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관객들에게 선물하고자 기획한 전시”라고 소개했다. 이어 “소중하고 건강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깃들어있는 동심을 불러일으켜 즐거운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초청 인사를 전했다. 

이번 전시에선 특이하게도 캡션에 작품 설명을 넣지 않았다다. 대신 각각의 캡션마다 『어린 왕자』 작품 속 명대사를 소개했다. “캡션이 작품 하나하나를 일일이 설명하는 역할에서 벗어나 『어린 왕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표현했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캡션에 대한 색다른 활용법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형 코너. [사진제공=한길책박물관]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형 코너. [사진제공=한길책박물관]

또한, 전시 관람 중 ‘어린 시절 나의 어린 왕자에게’라는 코너를 통해 자기 자신을 스스로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단순히 눈으로 보고 캡션을 읽는 전시를 넘어 어린이용 어린 왕자부터 성인이 되어 있는 어린 왕자, 불어로 된 어린 왕자, 영어로 된 어린 왕자까지 다양한 책을 읽어보며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한 체험형 전시다.

2022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마련된 이번 전시는 11월 30일까지 열린다. 또한 전시와 연계된 교육프로그램과 체험, 행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자세한 문의는 한길책박물관 학예연구실(031-943-978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