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지사, 안전한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지원
고양시니어클럽(관장 신우철)이 지난 6월 10일(금)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지사장 송병곤)에서 안전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고양시니어클럽은 5백만 원의 기부금으로 안전한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위해 자동 심장 충격기와 혈압계 설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동 심장 충격기 사용 CPR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으로 빠른 위급 상황 대처로 큰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교육 전문가를 양성해 차년도 노인 친화형 일자리 창출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우철 고양시니어클럽 관장은 “지역 내 안전한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위해 관심과 기부금을 지원해준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 친화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니어클럽은 노인복지법 및 노인복지법 시행령에 근거해 고양시가 설립한 노인일자리 전문기관으로,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근로와 지역사회 공익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문의는 고양시니어클럽(031-904-2611~2)으로 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