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에게 듣는다]
천승아 고양시의원 (국민의힘, 비례대표)

“최연소 당선인이라는 타이틀에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더 열심히 노력하면서, 일 잘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의정활동을 잘 해냄으로써, 이후에 더 많은 청년 정치인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되는 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이번 전국지방선거 10대 출마자 중 유일하게 당선된 천승아 고양시의원 당선인은 각오가 남달랐다. 

천승아 고양시의원 당선인은 “존중과 배려로 시민들과 만나고 선배 의원님들의 조언과 충고를 자양분으로 삼아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천승아 고양시의원 당선인은 “존중과 배려로 시민들과 만나고 선배 의원님들의 조언과 충고를 자양분 삼아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일산에서 초·중·고를 졸업한 그는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 영어 그림책 읽어주기 봉사를 시작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뮤지컬 프로그램에서 활동을 했다.
“좋은 봉사 프로그램이 한 지역에서만 운영되는 것이 안타까웠고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이런 정책을 확대할 수 있는 곳이 시의회라 생각했고, 그 봉사의 확장성을 시의원에 두었습니다”라며 정치의 시작점을 말했다.
감사하게도 정치참여의 기회가 주어졌다고 말하는 천승아 당선인은 스스로의 활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기대와 우려의 시각이 공존하기 때문이다. 교육·문화예술·복지에 관심이 큰 그는 지역과 실생활 중심의 활동으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현장을 찾아가고 또 찾아간다는 계획이다.
“존중과 배려를 기본 바탕으로 시민들과 만나고 선배 의원님들의 조언과 충고를 자양분으로 삼아 성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