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10명 선정, 프로젝트 활동비 지원  
베트남 청년들과 교류, 7월 30일까지 접수
KB국민은행-YMCA 국제사회 협력 사업 

[고양신문] KB국민은행과 YMCA가 2022년 아시아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국제사회 대학생 봉사단 ‘라온아띠’에 함께할 단원을 모집한다. 

아시아의 좋은 친구, 라온아띠 한국 단원은 SDGs(지속가능개발목표)에 기반하여 한국의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아시아 지역현장에서 활동하는 라온아띠 22기 참여 4개국과 함께 빈곤과 환경, 평화 등 지속가능한 지구사회를 고민하며 대안을 찾을 계획이다.

고양YMCA는 베트남YMCA와 파트너십을 맺고 베트남 청년들과 교류하며 기후위기, 평화, 젠더 등의 이슈에 관심하는 지역 내 대학생 10명(5인 1조, 2팀)을 모집한다. 1·2차 심사를 통해 참여하게 되는 라온아띠는 6개월간 팀당 500만원의 사업 프로젝트 비용과 개인당 월 1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며, 라온아띠 활동 이후 고양YMCA가 현재 준비하고 있는 ‘청년평화대사한국위원회’에 참여할 수 있다. 

라온아띠는 즐거움을 뜻하는 순우리말 '라온'과 친구들이라는 '아띠'를 합성한 이름이다. 이윤희 고양YMCA 사무총장은 “지역사회 혁신 프로젝트와 온라인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의 성장을 경험하고자 하는 대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안내 : 고양YMCA 홈페이지 
신청 : 라온아띠 홈페이지 
문의 : 031-938~6100 (고양YMCA)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