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이동 하이파크시티서
6월 25일 발대식 가져
지역의 다양함 기록해
10월, 신문 발행 예정

덕이동 하이파크시티 어린이 기자단. 10월 1일 수료식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덕이동 하이파크시티 어린이 기자단. 10월 1일 수료식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덕이동 하이파크시티 2기 어린이기자단 발대식이 지난 6월 25일(토) 2단지 커뮤니티센터에서 있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백송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어린이기자단과 학부모, 강사 등이 참여해 글쓰기와 사진 촬영에 관한 교육을 받고 첫 활동을 시작했다. 기자단은 앞으로 10회의 인터뷰 배우기와 초청 강연을 통한 글쓰기, 미디어센터 방문, 마을 내 인물 인터뷰, 고양환경 에너지시설 견학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글쓰기와 사진 촬영에 대해 교육을 받는 어린이 기자단.
글쓰기와 사진 촬영에 대해 교육을 받는 어린이 기자단.

또한, 깨끗한 우리 단지 재활용장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포스터 등)과 2단지 청소봉사 활동 참여 그리고 개인별로 주제를 정해 취재계획서 작성해 기사쓰기와 단지 내 가을 음악회 행사 취재 등의 교육과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후 올해 가을인 9월 30일, 그동안의 활동을 기록한 제2호 하이파크시티 어린이 신문을 발행하고 10월 1일 수료식으로 활동가기 기자단을 마무리 한다. 
기자단 발대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마을 곳곳을 다니며 우리 신문에 기록할 만한 내용들을 꼼꼼히 체크하고 찾아다니며, 즐거운 취재를 할 거예요. 우리 2기 기자단의 역할 기대해 주세요”라며 활동에 큰 자신감과 기대감을 보였다.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을 즐거워하며 앞으로의 활동 포부를 종이에 써 보였다.
어린이 기자단은 발대식을 즐거워하며 앞으로의 활동 포부를 종이에 써 보였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