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동, 제2회 높빛 청소년 축제 개최해
고양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제2회 높빛 청소년 축제가 지난 7월 23일 고양동종함복지회관 인근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는 건전하고 자주적인 청소년 문화를 형성해 지역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고양동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야심차게 준비했으며, 청소년 체험부스 운영, 문화예술 공연, 벼룩시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축제의 흥을 더하기 위해 고양동 청소년동아리의 노래와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고양일고 학생들의 노래와 청소년 창작뮤지컬 공연 등의 문화예술행사로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부스는 풍선게임과 우리동네 역사퀴즈, 우리마을 생태퀴즈, 캐릭터 카드, 양초 만들기 등 총 10개의 부스가 다채롭게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벼룩시장을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랜만에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좋은 축제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사단법인 누리보듬,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 공간 조성을 위한 활동과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차후 청소년을 위한 포럼과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