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에서 완공까지 주민 의견 모아… 개청식 개최

풍산동 주민자치센터 개청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
풍산동 주민자치센터 개청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

일산동구 풍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재혁)가 지난 8월 17일 증축동에서 풍산동 주민자치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을 비롯한 고양시의회 부의장, 홍정민 국회의원, 전‧현직 시·도의원, 기관장, 직능단체장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주민자치센터 개청을 축하했다.
개청식은 본행사에 앞서 풍물놀이 공연과 클래식 음악연주회가 있었으며,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경과 보고와 축사가 진행됐다. 이후 축하 행사로 고양시장과 국회의원, 시의회부의장, 노인회장, 주민자치회장이 함께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 식후 행사로는 풍산동주민자치회장의 시설 라운딩이 있었다. 이날 이동환 고양시장은 풍산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실을 방문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풍산동 주민자치센터 개청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풍산동 주민자치센터 개청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풍산동 주민자치회가 어려운 여건에서도 큰 성과를 이룬 것을 알고 있다. 시민들의 바람에 부흥하도록 시정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홍재혁 풍산동장은 “기획부터 내부마감에 이르기까지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완성된 풍산동 주민자치센터는 앞으로 고양시 주민자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개청식을 개최하게 되어서 풍산동장으로서 매우 기쁘고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