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보호작업장에 쌀 400kg 후원, 재능기부로 청소봉사도
일산서구 탄현동에 위치한 고양보호작업장(원장 박찬호)이 지난 8월 13일(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고양라이온스클럽에서 쌀 400kg을 기탁하는 전달식이 있었다. 이번 전달식에는 고양보호작업장 박찬호 원장과 고양라이온스클럽의 정동길 회장, 권혁진 부회장, 이용광 총무, 신희원 재무, 신동우, 김진춘, 설영수, 백운산 이사 등이 참석했다.
고양보호작업장 운영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해피크린의 설영수 대표는 물품 후원과 더불어 재능기부로 고양보호작업장 청소와 바닥 왁스작업 등 청소봉사를 함께 지원했다.
고양라이온스클럽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고양보호작업장 박찬호 원장은 “장애인복지와 고양보호작업장 이용자들을 위해 쌀 지원과 재능기부를 해 준 고양라이온스클럽 임직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고양보호작업장과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고양보호작업장은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발달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한 구성원으로서 보다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 제공과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과 직업상담 및 평가, 직업재활사업(직업훈련, 사회적응훈련, 일상생활훈련), 사례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