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과정과 특화과정에서 배움을 통해 원하는 성과 얻기를”

[사진 = 중부대학교]
[사진 = 중부대학교]

[고양신문] 중부대학교(총장 직무대행 부총장 이정열)가 24일 ‘2022년 고양시 5060 신중년대학’ 하반기 1기 입학식을 창의캠퍼스(고양)에서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고양시 교육문화국 김미정 국장을 비롯한 각 대학(중부대, 농협대, 동국대, 항공대) 대표자, 중부대학교 교수와 직원, 신중년대학 입학생 약 200명이 참석했다.

‘2022 고양시 신중년대학’ 교육과정은 신중년 마인드 셋업 워크샵인 공통과정을 비롯해 ▲중부대학교 ‘e-세상 디자이너 과정(디지털 교육)’ ▲농협대학교 ‘두도시 삶 지원과정 (귀농·귀촌)’, ‘조경 가드닝 과정’ ▲동국대학교 ‘드론 및 방송영상 편집 전문가 양성과정’, ‘슬기로운 신중년 인문학 과정’ ▲항공대 ‘사례 중심으로 배워보는 알기 쉬운 생활법률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날 입학식에는 고양시 교육문화국 김미정 국장이 축사를,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 하성용 원장이 환영사를 전하며 입학생들을 환영했고, 입학생 대표자의 선서도 진행됐다. 김미정 국장은 축사에서 “4개 대학에서 많은 분이 오셔서 이뤄지는 만큼 공통과정뿐만 아니라 선택하신 특화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하성용 원장은 환영사에서 “신중년대학에서 배움을 통해 원하는 성과를 얻어가면 좋겠다”고 밝혔다. 

중부대학교는 신중년대학뿐 아니라 23일부터 ‘경기도 생활기술학교’의 ‘웰다잉 심리 상담 강사 양성 과정(심화)’, ‘치매 예방지도사 과정(심화)’, ‘복합건물 관리사 과정’을 개강해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