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노인종합복지관, 양성평등 집단상담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진산스님)이 8월 25일(목) 복지관 세미나실에서 만 60세 이상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양성평등 집단상담 프로그램 ‘함께하는 양성평등, 더하는 행복!’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고양시 노인성인식개선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노인의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폭을 넓혀 성별 고정관념을 해소하고 양성평등문화를 확산해 양성평등 의식을 생활화하도록 이끄는데 목적이 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이 양성평등 집단상담 ‘함께하는 양성평등, 더하는 행복!’을 진행하고 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이 양성평등 집단상담 ‘함께하는 양성평등, 더하는 행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양성평등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진행 일정과 내용을 안내하고 참여자들 간 인사를 나누며 친목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양성평등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8월 25일(목)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성평등 인식 개선과 의식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OX 문제로 풀어보는 양성평등, 양성평등을 위한 의사소통, 잘못된 고정관념, 나도 모르는 불평등 개인의 권리와 인권존중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양성평등 집단상담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나부터 집사람이 한마디 하면 발끈하는 경우가 있다. 요즘 시대가 변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나부터 양성평등 교육을 받아야하겠구나 싶었다. 양성평등이 뭔지 여기저기 말해서 좀 궁금해서 알고 싶다”라고 말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진산스님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성평등에 인식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