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맺고 지역 내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만들어가기로

추석맞이 행복나눔 행사 전달식
추석맞이 행복나눔 행사 전달식

[고양신문] 고양시지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송미령)과 고양ROTC봉사단(단장 박영호)이 5일 업무협약을 맺고 추석을 맞아 행복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봉사단과 함께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 자원봉사와 후원 등 협력사업을 진행하기로 했고, 그 첫걸음으로 200만원 상당의 명절 음식을 담은 선물상자를 지역의 저소득 및 조손가정 어르신 40가구에 전달했다. 

고양ROTC봉사단과 업무협약
고양ROTC봉사단과 업무협약

이번 추석맞이 행복나눔 행사는 고양ROTC총동문회, 고양ROTC봉사단 만백천사클럽 후원으로 진행됐고, 고양특례시의회 장예선 의원도 나눔을 위한 행사에 참여하며 관심과 격려를 보냈다. 또한, 이날 서울항외과(대표원장 이성대), 행복한동행 ㈜구민초(대표 은창만)도 지축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사에 참여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서울항외과와 업무협약
서울항외과와 업무협약
구민초와 업무협약
장예선 고양시의원(사진 왼쪽)도 이날 나눔 행사에 자리를 함께했다. 

김지용 고양ROTC총동문회장은 “지역 내 어려운 분들을 찾아 도움을 줄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새롭게 개관한 지축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꼭 필요한 분들을 찾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복지관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송미령 관장은 “복지관이 새롭게 개관하면서 복지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가 높음을 느끼고 있다”라며 “명절을 홀로 보낼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기쁨을 전달해준 고양ROTC봉사단 단원들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