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에게 추석맞이 특식 대접해

송편 나눔을 위해 함께한 봉사자들.
송편 나눔을 위해 함께한 봉사자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이 9월 7일(수) 추석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약 600명을 대상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명절맞이 추석 한가위 음식 꾸러미와 방역용품 전달했고, 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에게 추석맞이 무료 특식을 대접했다.

지역 주민과 나눔을 함께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지역 주민과 나눔을 함께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행신1.2동에서는 8월 29일(월)~9월 6일(화)까지는 능곡샘터3단지 관리사무소와 함께 ‘송편~한 세상’을 진행해 입주민에게 후원받은 쌀로 송편을 만들고 아파트 내 공유공간을 활용, 미니영화관을 운영했다. 이날 만든 송편은 9월 6일 참여주민, 이웃과 행신1.2동 유관기관에 나눔을 했다.

무료특식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특식을 제공하고 있다.

행신3,4동에서는 9월 1일(목)~9월 8일(목)까지 우리 마을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추석맞이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주민동아리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주민들은 식혜와 나물, 전을 만들고, 송편과 만두를 빚었다. 또한, 천연 손수건을 제작해 명절에 소외될 수 있는 주민과 지역 내 경로당, 고시원에 나눔활동으로 풍성한 한가위를 선물했다.

미니 영화광
미니 영화광

능곡과 행주동에서는 9월 6일(화) 능곡복지센터 옆 놀이터에서 주민들과 함께 송편잔치를 진행해 어르신과 아이들, 주민들이 송편을 나누고 전통놀이도 즐겼다. 
한편,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5층 식당에서는 ‘추석맞이 지역주민 무료 특식 제공’ 행사로 갈비탕과 송편 등 건강식을 제공해 명절 분위기를 돋구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직접 만든 송편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 ‘명절을 앞두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사회가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복지실천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전통놀이 프로그램.
전통놀이 프로그램.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