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위한 나눔과 판매 장터 열어

탄현1동 주민자치회 기획운영분과가 2022년 마을의제사업인 ‘당장 GO(플리마켓)’을 탄현마을 4단지와 6단지 산책길에서 11시부터 14시까지 플리마켓을 개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당장GO(플리마켓)는 탄현1동 주민자치회 2022년 마을의제사업으로 안 쓰는 물건이나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을 나누어 쓰거나 판매해 생활 속 쓰레기 줄여 탄소중립실천에 기여하고자 했다.

 탄현1동 플리마켓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나눔과 공유의 작은 축제였다.
 탄현1동 플리마켓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나눔과 공유의 작은 축제였다.

이날 플리마켓은 나눔 판매뿐만 아니라 꽃피는 환경분과 2022년 자치사업인 소창행주 만들기 체험활동과 구석구석 커피향기 골목길 사업 친환경 주방비누 만들기 등과 어린이들을 위한 보드게임 등 알차게 진행됐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 문화예술분과 실버동요합창단 공연과 헬로유기농, 테너 강형모의 버스킹 공연을 더해 주민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당장GO(플리마켓) 2차는 10월 8일(토) 탄현1동 숯향기 마을축제에서 진행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탄현1동 주민자치회에 전화(031-8075-7817)로 신청하면 된다.
박상원 탄현1동장은 “뜨거운 열정으로 참여해주신 탄현1동 주민들과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 10월에 계획되어 있는 마을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 마련해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