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노인의날 및 덕양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2주년 기념
[고양신문]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훈)이 제26회 노인의날 및 덕양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2주년을 기념해 6일 고양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에서 ‘덕양청춘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덕양청춘운동회는 온·오프라인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한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이용자 약 450명이 참석했고,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국민의힘 권순영 고양시갑 당협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문명순 지역위원장, 거룩한빛 광성교회 곽승현 위임목사와 경기도의회 의원, 고양시의회 의원 등 내빈들도 참석해 운동장을 가득 채웠다.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공연봉사단인 ‘신바람나눔봉사단 풍물팀’의 흥겨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제26회 노인의날을 기념해 사회복지 기여자 시상식이 진행됐고, 이어서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힘찬 응원 속에 운동회가 진행됐다.
이날 운동회는 통천 벌룬 헹가래, 큰 공 굴리기, 박 터뜨리기 등 회원 간 협동심으로 단합할 수 있는 종목들과 더불어 의료진과 구급차까지 준비해 참가자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고양신세계안과의원(65인치 TV), 화정 효재한의원(경옥고)의 통 큰 후원과 고양파주아이쿱생협, 한솔세무회계사무소, KB국민은행 화정지점, Mercedes-benz 모터원, 제이프로젝트, 고양시니어클럽, 고양도시관리공사 등 고양시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는 여러 단체와 개인이 다양한 경품을 지원해 어르신들께 즐거운 추억과 더불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모두의 축제장이 됐다.
운동회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어릴 때 향수도 떠오르고, 동심으로 돌아간 마음으로 참여하다 보니 기분이 좋았다, 얼마만의 가을 운동회인지 감회가 새롭다, 우중충했던 마음을 활짝 풀어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 등의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정훈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운동회 참가 사전접수가 며칠 만에 마감될 정도로 어르신들이 많은 성원과 열정을 보내주셨다”라면서 “코로나로 인해 심신이 위축된 어르신들이 단합의 기회는 물론 잃어버린 활력까지 되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