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여 개의 정부지원사업 전달 “기업들의 반응 과히 뜨거워”
[고양신문]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가 정부지원사업을 보다 빠르게 고양시 기업에게 전달하기 위해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이 톡톡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1400여명이 채널 추가하였고, 2년 가까이 채널을 운영하면서 400여 개의 정부지원사업을 기업들에 전달했다.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관계자는 “메시지를 받아보는 기업들의 반응은 가히 뜨겁다고 말할 수 있다. 덕분에 정부지원사업 시기를 놓치지 않았고, 선정이 되어 기술개발을 하고, 인건비를 지원받고, 자금 융통을 받았다는 후기를 전해 들으면 센터직원들은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고양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는 곳으로, 고양시 기업의 애로사항을 무료로 상담해주는 곳이다. 현재 4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등으로 접수된 애로사항을 1:1 현장방문해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고양시와 시의원, 시장, 도지사, 국회의원 등과 간담회를 진행하기도 한다.
애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그 중 정부지원사업을 기업에 알려주는 것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산업안전보건공단, 고용노동부, 지자체 등 다양한 곳에서 방대한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시제품 제작 할 때 지원되는 사업, 청년·중장년·시니어 채용 시 인건비 지원되는 사업, 디자인개발이나 홈페이지, 카탈로그 제작 등 마케팅 관련 지원사업 등 홍수처럼 넘쳐나는 정보 속에 일일이 확인하지 못하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대표들은 지원사업을 속수무책으로 놓쳐버리기 쉽다.
이에 센터는 시책 및 정부지원사업을 보다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고양시 기업지원과와 함께 고민을 했고, 2021년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기로 하였다.
* 채널 안내 : 카카오톡 실행 → 돋보기(검색)에 “고양시기업애로” 입력 후 검색 → 채널 친구 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