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부녀회·직능단체 참여해 김장김치 어려운 이웃에 전달

일산서구 송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윤채)가 지난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송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주민자치회과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민안전지킴이 등 직능단체 회원 등이 참여해 김장을 했다.

 송포동이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이 대거 참여해 김장을 했다.
 송포동이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이 대거 참여해 김장을 했다.

행사 전날 송포동 직능단체 회원들은 김장에 필요한 식자재인 절임배추와 무, 고춧가루 등을 구매해 김장 준비를 마쳤고, 김장 당일 추워진 날씨 속에서도 김치속을 버무리고 다 만들어진 김장 김치를 정성스럽게 박스에 담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김장 김치 200여 포기는 송포동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복지대상자들과 복지사각지대 이웃 약 5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연희 송포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송포동 직능단체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김장 김치를 담가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일들이 있으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힘 쓰겠다”라고 말했다.
정윤채 송포동장은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 온정이 담긴 김장 김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해 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