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회, 혈액 수급 위기 극복
헌혈 문화 정착에 힘 보태기 위해

행신3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1월 15일(화)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주민자치 사업 ‘헌혈, 나라 사랑 이웃 사랑’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 위기 극복과 헌혈 문화 정착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된 행신3동 주민자치회 자치사업으로서 행신3동 주민자치회 기획행정분과에서 주관했다. 

행신3동 주민자치회가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주민자치 사업 ‘헌혈, 나라 사랑 이웃 사랑’을 개최했다.
행신3동 주민자치회가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주민자치 사업 ‘헌혈, 나라 사랑 이웃 사랑’을 개최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는 헌혈 버스를 지원했으며, 빗방울이 떨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생명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도 부대행사로 진행돼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석용 행신3동 주민자치회 감사는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캠페인에 동참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배은덕 행신3동 주민자치회장은 “행신3동 주민자치회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 공헌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웃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