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서(書)로 만나요' 전교생이 책으로 다정해졌어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냉천초등학교(교장 강명숙) 독서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우리 서()로 만나요!’라는 이름으로 지난 3일 열린 독서축제는 전교생이 책을 주제로 정답게 어울릴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책을 주제로 전교생이 즐겁게 어우러진 냉천초 독서축제. 
 책을 주제로 전교생이 즐겁게 어우러진 냉천초 독서축제. 

 

축제가 열린 세미누리관은 400여 명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자원봉사자, 모든 선생님들이 함께 했던 만큼 웃음과 함성으로 가득했다.

독서축제는 1~2학년 책 읽어 주는 리딩맘, 3~4학년 우리 속담 사자성어, 5~6학년 우리말 맞춤법 장학퀴즈 등 학년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전 학년, 전교생이 함께 한 책 속의 보물찾기도 열렸다.

학부모회에서 주관하는 독서축제는 다양한 책 읽기 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누리고,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진행돼 왔다. 해를 거듭할수록 독서축제도 성장해 이젠 냉천초등학교를 상징하는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엄마, 친구의 엄마가 직접 책을 읽어줘서 더 좋다.”,“독서축제를 준비하면서 속담과 사자성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다.”,“책에 담긴 우리말을 찾고 우리말에 담긴 본뜻을 알게 되니 책이 더 재밌었다등등 학생들의 반응은 참여했던 프로그램에 따라 제각각 달랐다. 독서축제가 성장하면서 친구들의 책읽기 습관도 쑥쑥 성장하고 있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