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두1동, 응급상황 대처법 교육해

일산동구 마두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장문순)가 11월 18일 현직 통장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최근 응급처치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주민 생활과 밀접한 통장들을 교육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지역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한 것이다.

마두1동 행정복지센터가 현직 통장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마두1동 행정복지센터가 현직 통장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과 처치 영상 시청,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응급상황 발생 시 주의사항 및 행동요령 등 체험 위주로 진행됐다. 근래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교육에 임하는 통장들의 모습은 사뭇 진지했으며, 모든 교육 과정에 열성적으로 참여했다.
이봉석 마두1동 통장협의회장은 “최근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위급상황 시 심폐소생술 실시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커졌다. 주민 생활과 제일 가까운 통장들이 올바른 응급처치 방법을 습득해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모든 통장님이 솔선수범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