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1동 제설 봉사단 발대식 가져

백석1동이 통장협의회원과 직능단체로 구성된 제설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백석1동이 통장협의회원과 직능단체로 구성된 제설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백석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철희)가 11월 24일(목) 통장협의회원과 직능단체로 구성된 제설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동절기 폭설에 대비해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지역 내 안전사고예방과 시민 참여를 독려하고자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라는 슬로건으로 주민의식을 고취시키자는 취지로 열렸다.
제설 봉사단은 겨울 동안 적극적인 제설작업 참여로 주민들의 안전통행을 확보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백석1동은 단독주택 밀집지역과 육교 등 제설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6개 구역으로 구분해 담당구역을 설정하고 행정복지센터와 직능단체 회원들의 실시간 소통해 시청과 구청 등 상급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제설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겨울철을 대비해나갈 계획이다.
한철희 동장은 “최근의 기상이변에 따른 폭설은 재난 상황과 다름이 없어 제설 봉사단뿐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해 살기 좋은 백석1동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