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동,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교육해

대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백용구)가 경기도 마을자치 공동체 지원사업으로 지난 12월 9일과 10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라는 주제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교육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마을 공동체, 대화동 주민자치회를 진행했다.

대화동이 올바른 걷기 교육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마을 공동체, 대화동 주민자치회를 진행했다.
대화동이 올바른 걷기 교육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마을 공동체, 대화동 주민자치회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걷기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자 재단법인 고양시 걷기연맹(회장 한광순)과 함께 기획했다. 양일간에 걸쳐 교육에 참석한 30여 명의 주민 반응이 좋아 성황리에 교육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오전에 실시한 이강옥 대한걷기연맹 회장(상지대학 명예교수)의 올바른 걷기 방법에 대한 이론 강의를 토대로 오후에는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걷기 실습을 진행했다.
손종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을 비롯해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분이 걷기의 생활화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한광순 고양시걷기연맹 회장은 “교육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인 걷기를 습관화해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삶을 살도록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