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동,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교육해
대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백용구)가 경기도 마을자치 공동체 지원사업으로 지난 12월 9일과 10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라는 주제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교육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마을 공동체, 대화동 주민자치회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걷기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자 재단법인 고양시 걷기연맹(회장 한광순)과 함께 기획했다. 양일간에 걸쳐 교육에 참석한 30여 명의 주민 반응이 좋아 성황리에 교육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오전에 실시한 이강옥 대한걷기연맹 회장(상지대학 명예교수)의 올바른 걷기 방법에 대한 이론 강의를 토대로 오후에는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걷기 실습을 진행했다.
손종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을 비롯해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분이 걷기의 생활화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한광순 고양시걷기연맹 회장은 “교육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인 걷기를 습관화해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삶을 살도록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