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해

중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일(화) 중산2동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5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해 2022년 한 해 동안 추진한 공모사업 결과보고와 민·관 협력 추진사업 평가, 동 협의체 위원장 재선출,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중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산2동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5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중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산2동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5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분동 된 이후 새롭게 출범한 중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역량강화를 위해 자조모임을 만들어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공모사업비로 마을복지계획 수립과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취약계층에 이·미용서비스 지원하는 ‘이뻐진day’△ 고위험 1인가구를 위한 ‘반찬go’△ 건강마을만들기 △이불세탁 지원사업 △아이스크림케이크 나눔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했다.
조용행 중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2023년에도 다양한 복지욕구에 특화된 사업와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남기준 중산2동장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