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와 지도자 육성하고, 은퇴 선수 취업 지원

대한장애인스포츠문화교류협회(KSCEAD)20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지난 719일 창립한 협회는 장애인스포츠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류시문 전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 회장을 중심으로 임원들은 내년도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출범식을 가졌다.

류시문회장은 출범사에서 장애인 선수와 지도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것은 물론 장애인스포츠 선수들의 활발한 대외활동을 위해 국제대회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우리가 함께 이끌어 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지도자 육성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또 일반인과 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대회, 국제대회 등의 유치를 통해 장애인만이 아닌 국민 모두가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협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김홍표 배우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출범식에는 각 계의 많은 인사들이 함께 했다. 이용우 국회의원과 홍정민 국회의원, 김현아 전 국회의원, 남북체육교류협회 김경성 위원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등 체육계 및 각계 인사와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 등 200여명이 참석해 협회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응원했다. 협회는 시도지부 설립과 함께 선수 육성 및 에이전트 제도화를 연구 지원하고, 장애인 선수와 은퇴 선수의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