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1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이성대)는 여름방학기간동안 초등학생을 위한 한문 및 예절교육을 지난 26일 개강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을 선정 한자능력시험에 대비하게 함은 물론 한자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싫증나지 않고 즐겁게 한자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교육기간 중간에 유림서원에서 강사를 지원받아 예절교육을 병행해 실시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성사1동장(오정환)이 직접 강사로 나서 약 한달 동안 26명의 어린이들을 가르칠 계획이다.
환경침해 행위 심야특별단속 실시
일산구는 지난 22일부터 이틀동안 각종 환경침해행위에 대한 심야특별단속을 실시했다.
이날 단속에는 오영학 일산구청장, 시의회 사회산업위원장 김범수의원과 한국환경 청소년단 이재정 사무총장, 환경청소과 담당직원 등 총8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장항동 일대 등 환경침해행위 다발지역을 순회하며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및 불법소각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2건을 적발 1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경미한 건에 대하여 3건 경고조치했다.
일산구에서는 환경침해행위에 대한 특별단속계획을 수립하여 연초부터 주1회 이상 심야특별단속을 실시하여 오고 있다. 지난 20일 현재 단속 실적은 총 159건을 적발해 과태료 42건에 335만원을 부과했다.
환경시설 체험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자
고양시는 환경시설 현장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과 선진시민의식을 고취하고자 8월17일부터 1주일간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테마견학을 실시한다.
견학코스는 건설폐기물 처리장, 환경에너지 시설(구 소각장), 재활용 선별장, 음식물 처리 시설 등을 보게 된다.
대상은 관내 각급 학교 학생, 환경단체, 민간단체, 사회단체, 부녀회, 기타 견학을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 등이며 신청서 접수는 견학기간 전까지 수시 접수가능하다.
신청서 배부 및 접수는 시청 청소과((☎ 961-2914), 양 구청 환경청소과에서 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