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 보건소와 함께 보건교육, 복지혜택 안내 등 서비스 제공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가  햇빛마을 경로당에서 덕양구 보건소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가  햇빛마을 경로당에서 덕양구 보건소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3월 21일 햇빛마을 23단지 경로당에서 덕양구 보건소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상담소는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독거노인·거동불편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상담 대상자에게는 기초 한방진료(침·수기요법 등)와 약 처방, 건강 상담, 보건교육 등을 진행하는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과 다양한 복지 서비스 혜택 안내와 초기상담을 통한 통합적인 서비스가 제공됐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동참을 위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한방진료 후 상담에 참여한 어르신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찾아와 다양한 복지혜택에 대해 알려주고 한방진료까지 받을 수 있어 기쁘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강경아 행신3동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의 지속적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