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행신2동 주민자치회(회장 윤찬수)는 KTX행신역 강릉선 운행 1주년을 기념하여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 및 지역주민 20여 명과 지역구 국회의원, 도의원이 함께 참여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난해와 같은 날 같은 시간에 행신역에서 기념촬영 후 설레는 마음으로 강릉선 열차에 탑승했다. 강릉시 행정지원과와 중앙동 주민자치회는 행신동주민자치회의 강릉워크숍을 반기며 강릉 유명 유적지답사와 커피전문점에서 운영하는 커피공장 등을 방문할 수 있도록 강릉시티투어를 협조해주었다.
김봉민 행신2동장은 “주민의 염원을 담아 강릉선 운행 추진을 도와주셨던 많은 주민자치위원들과 국회의원, 도의원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워크숍으로 행신2동 주민자치회가 더 화합하고 발전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찬수 회장은 “행신2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해 덕양구, 일산동서구 주민자치협의회 그리고 국회의원 도의원님의 노력으로 4년여 만에 개통된 행신역 발 강릉선 운행 1주년을 기념하는 워크숍을 가지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고양시 유일한 KTX역이자 전국 KTX의 북부종점인 행신역을 많이 이용하면 고양시 발전에도 영향이 클 것이다. 행신2동 주민자치회도 행신역을 중심으로 지역발전을 모색하고, 주민들께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주민들을 위해 앞장서서 일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옥석 기자
los1007@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