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노인종합복지관, 디지털 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 성료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에서는 노인의 자기 돌봄을 위한 디지털에이징 프로그램 ‘다(DA) 아는 KNOW-人’디지털 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4월 13일(목)에 진행했다. ‘다(DA) 아는 KNOW-人’은 경기북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60대 연소노인으로 구성된 디지털 교육활동가를 양성해 찾아가는 상담창구 운영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스마트폰 사용 안내와 교육을 하는 사업이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디지털에이징 ‘다(DA) 아는 KNOW-人’디지털 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디지털에이징 ‘다(DA) 아는 KNOW-人’디지털 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또한, 지역의 디지털 탐방을 통해 디지털 환경을 점검하고 노인에게 맞는 디지털 환경 개선을 위한 제안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 내용 공유와 교육 소감, 수료증 수여, 향후 일정 공지 등으로 진행됐으며, 활동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최윤정 대화노인종합복지관장은 “참여자들이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된다. 잘 준비한 만큼 지역 내 디지털 취약계층에게 교육 시 자신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수료식에서 한 참가자는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가족들에게 직접 실습해 보면서 스스로의 부족한 점을 깨닫게 되었다. 계속 복습하면서 앞으로의 활동을 준비하고, 디지털 취약계층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