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노인종합복지관, 경기도 어르신 즐김터 사업 진행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이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경기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경기도 어르신 문화즐김사업 ‘어르신 즐김터’ 취미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도 어르신 문화즐김사업은 어르신 문화공간 마련과 문화예술·건강 프로그램 지원으로 다양한 문화·여가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여가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장소를 활용해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 이용과 편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 45개 기관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올해도 경기도 어르신 문화즐김사업에 선정되어 대화역 인근에 위치한 ‘진 커피학원’과 ‘bonbon공방’ 협약으로 프로그램 운영과 동아리 운영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초기 노인 60대를 대상으로 ‘고급 진 바리스타 자격증’, ‘조물조물 도예’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고급 진 바리스타 자격증’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격증을 수료(2급 또는 3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월 1회 동아리 활동으로 복지관 행사와 연계해 커피 시음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르신 즐김터’ 참여자는 4월 28일(금)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은 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팀(031-917-1352)으로 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