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 2차 경연대회서 수상해
‘마을 미디어 성장 공유 프로젝트’로 1500만원 받게돼
고양시가 지난 5월 9일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 2차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은 주민이 직접 제안한 지역 현안 사업을 추진하는 주민자치회 또는 주민자치위원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지난 3월 공모로 접수된 184개소 중 1차 서면심사로 150개소를 선정해 1개소당 사업비를 1천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또한 1차 선정사업 중 시군별 대표 사업 1개씩을 선발해 2차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등수별로 200만~1000만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1차 심사에 9개 동 주민자치회가 선정됐으며, 주엽1동 주민자치회의 ‘마을 미디어 성장 공유 프로젝트’ 사업이 대표로 2차 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상 수상으로 총사업비 1500만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주엽1동 주민자치회는 ‘마을 미디어 성장 공유 프로젝트’를 통해 미디어로 소통하는 주민자치문화를 확산하고 인터넷 마을 소식지 발행과 온라인 생중계 마을 방송, 시니어 디지털 치유센터 운영 등 다양한 마을미디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식 주엽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주민 소통과 협업 채널을 확대시키고,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지역 디지털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 관계자는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곳곳에서 열심히 활동하시는 주민자치회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위해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