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6월 16일~29일까지 운영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용희)가 지역사회에 관심이 많은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6월 16일(금)부터 6월 29일(목)까지 고양시민 거버넌스 대학을 운영한다. 고양시민 거버넌스 대학은 민관 협치(거버넌스)를 기반으로 고양시민들이 지역사회 보장계획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현안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께 노력하며 나아가 정책 방향 수립과 제안 등을 할 수 있도록, 고양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고양시민 거버넌스 대학은 6월 16일(금) 오프라인 특강을 시작으로 29일(목)까지 온라인 선택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6월 16일(금) 2시, 고양꽃전시관 2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특강에서는 서민금융관리를 위해 신용회복위원회 임채주 고양지부장이 ‘아는 만큼 달라지는 금융 생활’을 강의한다. 이어서 민관협치의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시민교육콘텐트연구소의 강정모 소장이 ‘알기 쉬운 민관협력’을 강의한다. 
이번 특강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경제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상담 시에 유용한 정보 등을 연계·지원하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시민들의 거버넌스에 대한 이해를 높여 민관협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이번 과정에 참여하는 방법은 6월 8일(목)까지 온라인 QR코드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031-965-063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