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재학생, 가족, 일반인 등 약 4000명 넘게 참가

[사진 제공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27대 성준후 전국총동문회장]
[사진 제공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27대 성준후 전국총동문회장]

[고양신문] 85만 졸업생과 15만 재학생 등 100만 동문을 자랑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가 3일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방송대 전국총동문회(회장 성준후)가 주관하고, 마라톤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손현례)가 주최한 희소성 어린이 돕기 ’제9회 I LOVE 방송대 마라톤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방송대 동문, 재학생과 가족 그리고 일반인 등 전국에서 약 40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했다.

이번 마라톤축제는 국내 유일 평생교육 기관인 방송대를 대중에게 알리고 국내에서 가장 많은 졸업생 인적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동문의 우호를 증진하고 사회공헌에 참여하는 의미에서 매년 실시하는 대형행사 중 하나다.

환영사에서 고성환 방송대 총장은 “화창한 날 전국에서 모인 방송대 동문이 코로나를 극복하고 뜻깊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준비한 조직위원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방송통신대 동문이 더 크게 비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회장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제27대 성준후 전국총동문회장은 축사를 통해 “방송대 마라톤축제는 가장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고도 사회적 편견과 차별에 시달렸던 방송대 동문이 결집하고, 평생교육을 실천한 방송대를 대중에게 인식시키는 가장 큰 역할을 했다”면서 “백만 동문의 힘을 받아 마라톤 축제가 더욱 발전하며 승승장구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를 실무적으로 총괄한 손현례 조직위원장은 “방송대의 힘으로 소중한 어린 생명에게 새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 참으로 보람 있고 감격스럽다”며 “함께해준 조직위원회 임원들과 스태프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기현 국민의 힘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우택·김영주 국회부의장의 축전 그리고 유준상 국가정보기술원장, 방송대 동문인 최대호 안양시장, 채규희 명예 대회장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