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를 예방하고 적극 신고해 스마트 안전도시 함께 만들어요”

일산동부경찰서와 벽제초등학교 방문 교육 
아이들 비상벨 누르고 신고하는 체험 활동
범죄 예방에 대한 교육에도 높은 관심 보여
 

방범 CCTV 비상벨 신고체험과 범죄예방 교육을 받고 있는 벽제초등학교 어린이들 [사진 = 고양시 시민안전과]
방범 CCTV 비상벨 신고체험과 범죄예방 교육을 받고 있는 벽제초등학교 어린이들 [사진 = 고양시 시민안전과]

[고양신문]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14일 벽제초등학교를 방문해 ‘방범 CCTV 비상벨’을 눌러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교육했다.

고양시 시민안전센터는 CCTV 8892대를 이용해 365일 24시간 통합관제를 하고 있다. 센터는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재난상황실과 실시간 비상상황 전파 체계를 운영하는 스마트 도시 안전핵심 요소다.

시민안전센터에서 운영 중인 CCTV 중 어린이보호구역, 도시공원, 우범지역에 설치돼있는 방범 CCTV는 예외 없이 비상벨이 설치돼있어서 모든 시민은 위급상황 시 벨을 눌러 시민안전센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이날 센터는 벽제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방범 CCTV와 일상에서 발생하는 위급상황을 안내하고 모형 CCTV를 통해 비상벨을 직접 눌러보고 신고하는 체험을 했다. 또, 일산동부경찰서의 ‘범죄예방’에 대한 교육도 이어져 참여 어린이들의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고양시 시민안전과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 대상 범죄가 늘고 있어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범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접 홍보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초등학교를 꾸준히 방문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방범 CCTV 비상벨 활용법 등을 교육해 고양시를 스마트 안전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