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전용도로 벤치 교체 등 3개의 요구사업 결정

주엽1동이 지역의제의 효과적 발굴과 실질적 주민 주도 참여예산제 구현을 위해 ‘주엽1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고 6월 19일 전했다. 지역회의 위원과 동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본회의에서는 지난 5월부터 접수된 시민의견과 6월 8일 개최한 지역회의에서 안건으로 상정한 총 6건의 제안사업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주엽1동이 실질적 주민 주도 참여예산제 구현을 위해 ‘주엽1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주엽1동이 실질적 주민 주도 참여예산제 구현을 위해 ‘주엽1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1차 회의를 거쳐 선정된 6개 사업을 대상으로 총회 당일 주민투표를 실시했고, 투표결과 우선순위를 반영한 최종 3개의 요구사업(‘고봉로 소재 학교 인근 쉼터 개보수 및 안전등 설치’, ‘보행자 전용도로 벤치 교체’, ‘4단지 앞 보행로 노후 보도블록 교체’)을 결정했다.
이권재 주엽1동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내주신 위원과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선정된 제안사업들이 예산에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식 지역회의 의장은 “항상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이 많이 반영되어 좀 더 살기 좋은 주엽1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결정된 사업은 시 예산담당관에 제출 후 소관부서 검토와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의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여부가 결정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