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0 신중년의 인생 후반기 삶을 재설계하는 기회 되길”

[사진 = 중부대학교]

[고양신문]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가 19일 창의캠퍼스(고양)에서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새롭G 중부캠퍼스’ 입학식을 열었다. 이날 입학식에는 평생배움대학 새롭G 중부캠퍼스 교육생 90여 명과 경기도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업팀 김순본 팀장, 중부대학교 유호종 교무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평생배움대학 새롭G 중부캠퍼스‘는 4060 신중년을 위한 통합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 인생 2막을 위한 앙코르 커리어 역량을 지원하고 학습자가 주도적으로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해 신중년 친화 커뮤니티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은퇴 후에도 개인이 새로운 직업이나 사회적인 목표를 찾고 이를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하면서 삶을 채워 나가는 것이 학습 목표다.

교육과정은 △필수 공동교육(경기학, 생애전환) △자율 교육(앙코르 커리어 교육, 스마트 소셜러닝, 몸&마음 돌봄 교육, 여가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김순본 경기도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업팀장은 축사에서 “경기도 평생배움대학에서 풍부한 경험과 성취를 이루기를 기원한다”고 입학축하의 말을 전했다.

유종호 중부대학교 교무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새롭게 도전하는 여러분의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며 “평생배움대학을 통해 인생 후반기를 재설계하는 좋은 기회를 만들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