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건물관리사·커피&꽃차테크니션 과정, 교육비 전액 경기도 지원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 전경 [사진 = 중부대]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 전경 [사진 = 중부대]

[고양신문]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하성용)이 5070 인생 재설계 프로그램 ‘2023 경기도생활기술학교’를 경기도에서 위탁받아 복합건물관리사·커피&꽃차테크니션 등 2개의 무료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7월 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소양교육·생활기술교육·현장학습(실습)·신중년 진로설계 등 취·창업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 북부지역 4백만 베이비붐 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인생 2막을 위한 앙코르 커리어 역량 개발을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탐내는 미래사회 전문분야 ‘복합건물관리사 과정’과 커피와 꽃의 콜라보를 창조하는 ‘커피&꽃차테크니션 과정’을 경기도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주민등록지 기준) 거주자 중 1955~1974년생 베이비붐 세대로,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관계자는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의 위탁사업을 수년간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교육과정도 알차게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031-8075-104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