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곤충연구회 후원 봉사, 감자·고추 등 제철 농작물 전달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들에게 제철 농작물을 전달하는 민관협력 동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들에게 제철 농작물을 전달하는 민관협력 동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6월부터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쌈채소와 감자, 고추 등 제철 농작물을 전달하는 민관협력 동 특화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이 사업의 농작물은 대한곤충연구회(회장 김영순)에서 후원하는 것으로, 단체에서 직접 관리하는 친환경 텃밭에서 대한곤충연구회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을 들여 재배한 소중한 농작물이다. 
농산물은 수확하는 대로 지역의 임대 공동주택단지 경로당 7곳에 지원되고 있으며, 그 밖의 취약가구 어르신에도 전달되고 있다. 
천미숙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대한곤충연구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영양이 풍부한 제철 채소를 기부해주신 덕분에 지역 어르신들이, 이어질 무더위에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곤충연구회는 후원활동 뿐만 아니라 정신장애인과 지역 어르신들의 심신재활과 자긍심 고취,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곤충치유, 꽃차 만들기 봉사 및 텃밭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