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다제내성균) 확산 관리방안 모색과 의료인력 역량 강화 목적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

[고양신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12일 오후 2시 소노캄 고양 그랜드볼륨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감염관리 워크숍을 개최한다.

고양·김포권역 책임의료기관인 일산병원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중 하나인 감염 및 환자안전 사업의 하나로 지역사회 감염관리 및 의료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감염병(다제내성균) 확산방지 및 의료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실 장지영 실장을 좌장으로 한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감염병 발생 및 관리현황- 다제내성균을 중심으로 ▲감염병 발생 현황 발표(경기도 감염병 관리지원단 최소진 역학 조사관)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일산동구 홍효명 보건소장) ▲감염병 관리현황 및 제언(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감염내과 정우용 교수)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일산병원 진료기획실 한창훈 실장을 좌장으로 한 두 번째 세션에서는 최소진(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역학조사관), 홍효명(일산동구보건소장), 정우용(일산병원 감염내과 교수), 김성헌(이푸른 요양병원장), 나윤채(한국장기요양기관 지역협회연합회장)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감염병 관리현황 및 발전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김성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장은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 감염관리는 시스템이 중요하고 감염 취약시설 등에 대한 사전적 예방관리 강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경험했다”며 “그간 각 의료현장 및 관계 기관의 경험을 공유하고 최적의 감염병 관리방안을 논의하는 이번 워크숍이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관리모델 개발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권역‧지역책임의료기관, 경기도감염병관리지원단, 고양권 보건소, 중소병원, 요양병원, 보건의료 유관단체, 장기요양시설 등 원내·외 참여를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문의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책임의료사업부(031-900-3903,3907)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