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방송부문
고양FM팀은 '우수활동상'

제5회 경기마을미디어 축제 영상방송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양아카이브016 영상공동체'
제5회 경기마을미디어 축제 영상방송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양아카이브016 영상공동체'.

[고양신문] 지난 10월 27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열린 제5회 경기마을미디어 축제 영상방송부문에서 '고양아카이브016 영상공동체'가 최우수상, ‘고양FM’팀이 우수활동상을 받았다. 

경기마을미디어 축제는 ‘미디어로 연결되는 경기도’라는 슬로건으로 올 한해 동안  경기도 시군지역 마을방송국 활동가들의 방송프로그램을 평가하고 시상을 하는 자리였다. 미디어 활동가들이 지역정보와 방송스킬을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축제에서 고양아카이브016 영상공동체는 고양의 전통농악대인 '진밭마을두레패'를 소재로 한 영상을 출품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양FM팀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7년 동안 교육을 받으며 매년 팟케스트 방송녹음으로 실력을 쌓아오다가 이번에 수상하게 되었다. ‘고양FM’팀 박미현 활동가는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고양FM 마을방송국이 개국해 고양시민들의 눈과 귀와 입이 되어 시민들의 소리를 정겹게 듣고, 그 분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전달하는 마을 방송이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고양FM팀의 임윤경 대표(가운데)와 박미현 활동가(오른쪽)
우수상을 수상한 고양FM팀의 임윤경 대표(가운데)와 박미현 활동가(오른쪽)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