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비 미술해설사 강의 진행
이건희 회장, 방탄소년단(BTS) 알엠(RM)의 소장품

[고양신문] 고양시 한뫼도서관은 오는 11월 20일과 27일 오후 7시30분부터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조선시대부터 근대기까지의 미술: 이건희×알엠(RM) 컬렉션’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삼성그룹 고(故) 이건희 회장이 국립현대미술관에 기증한 작품과 떠오르는 미술품 수집가인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알엠(RM)의 소장품을 통해 조선시대부터 근대기까지의 한국 미술을 알아본다.

최근까지 라울 뒤피전, 장 줄리앙전, 팀 버튼전, 살바도르 달리전 등 국내 유명 전시회에서 수많은 관람객들을 만난 김은비 미술해설사가 강의 진행을 맡는다.

1회차에서는 국내에서 2년간 약 200만명의 시민이 관람한 고(故) 이건희 회장 컬렉션 중 겸재 정선, 김홍도, 장승업, 신윤복 등의 작품들을 통해 조선시대 미술을 알아본다.

2회차는 방탄소년단(BTS) 알엠(RM)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 중 박수근, 윤형근, 유영국, 장욱진 등 격동의 시대를 겪은 작가들의 예술세계와 작품을 탐구해 볼 예정이다.

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독서대전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075-91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