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8일까지 신청 접수, 12월말 최종 위촉
향후 2년간 고양시 예산편성 및 집행 심의

[사진제공=고양시]
[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신문]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다음달 18일까지 ‘고양시 지방재정계획 심의위원회’ 위원 10명을 공개모집한다. 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위촉해 위원회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현재 위촉된 고양시 지방재정계획 심의위원회의 위원 임기가 오는 12월 28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정원 15명 중 당연직 위원 3명을 제외한 10명을 공개모집하고, 2명은 시의회의 추천을 받아 위촉할 계획이다.

고양시 지방재정계획 심의위원회는 지방재정 투자사업,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 지방재정공시 및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운용 등 지방재정 분야에 관한 심의 또는 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위원 신청은 고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나 고양시에 사업장을 둔 사업체의 임직원 중 지방재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있어야 한다. 신청서류는 ‘고양시 홈페이지의 정보공개 메뉴 중 위원회 공개모집 접수’란을 참조하여 작성한 후 고양시청 예산담당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별도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심사한다. 선정위원회는 지방재정 분야에서의 전문성, 적극성, 문제해결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촉 대상자를 선정해 12월 말 최종 위촉할 예정이다.

고양시 지방재정계획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면 앞으로 2년간 지방예산의 편성 및 집행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