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문화체육부장관상 
(주)씨엔엘에프앤씨 지경진 

대상을 수상한 지경진 (주)씨엔엘에프앤씨 감사와 길종성 회장.
대상을 수상한 지경진 (주)씨엔엘에프앤씨 감사와 길종성 회장.

[고양신문] 사단법인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이사장 이운주)가 주최하는 2023년 제10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이 18일 일산서구청 강단에서 150여명의 회원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울릉군이 후원하며 아성다이소(주), 선순한경제연구소가 협찬하는 이날 시상식에는 ‘독도는 우리땅’을 부른 가수 정광태 교수를 비롯해 조병수 대한언론인연맹 상임대표, 김명희 사회복지단체 해봄 대표, 길종성 독도사랑회 중앙회 회장과 김양신 이사, 강석주·김일기 부회장 등이 참석해 2023년 독도활동가들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길종성 중앙회장은 창원특례시 김선량 취임회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독도수호 활동에 대한 실천적인 활동을 부탁했다.

이날 길종성 중앙회장은 “독도는 실효적으로 지배를 하고 있다고 해 끝난 것이 아니고 영토 주권활동을 함께 해야 굳건한 독도가 될 것”이라며 “이제 독도의 날 국가기념일 제정도 국회와 정부 모두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올해가 독도의 날 추진 원년이 되는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사 정광태 교수도 “독도는 말로서 지켜지지 않으며 실천적 행동만이 독도를 지킬 수 있다”며 “21년 동안 한결 같이 독도수호 활동에 매진한 길종성 회장과 임원 그리고 애국후원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은 길종성 중앙회장이 독도활동가와 단체들에 대해 정부 포상제도가 없는 것을 보고 2014년부터 자체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울릉군 등에 협조를 받아 10회째 진행해 오고 있다. 

아울러 독도사랑회는 2023년을 결산하는 의미에서 독도 특별전시회를 고양시 후원으로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고양 어린이박물관에서 개최한다(문의 독도홍보관 1670-1025). 

수상자명단
● 홍보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주) 씨엔엘에프앤씨 감사 지경진
● 독도수호상 경상북도 도지사상: 태양기술개발 안규철 대표이사회장. 
● 경상북도교육감상 : 잠원중학교 2 강지민, 문화고등학교 2 박현규 
● 울릉군수상 : 단체: (사)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 의왕시지회, 대한민국독도사랑 경주 
     개인 : 대한제품조합(주)윤정미, 독도학당 민란기 동국대학교 권현준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