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교육희망네트워크, 강민정 국회의원 주최 국회토론회 열려

[고양신문] 올해 3월부터 급속하게 추진하는 학교폭력전담조사관제의 문제점과 실효성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교육희망네트워크(상임대표 김옥성)와 강민정 국회의원은 2일 오후 3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학교폭력전담조사관제 교육적 운영을 위한 방안과 과제'를 주제로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최창의 교육희망네트워크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아 조성백 서울시교육청 장학사와 변성숙 경기도교육청 변호사의 발제를 바탕으로 4인의 현장 교사와 교육부 관계자들의 토론이 벌어진다.

이번 토론회를 기획 진행한 최창의 공동대표는 “학교폭력 사안을 조사관이 전담하는 것은 교사들의 업무 부담과 분쟁을 줄인다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일지 모르지만 일정 기간 시범 실시도 없이 동시다발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상당한 부작용과 문제점이 나타날 것으로 우려된다"며 "자칫 학폭 조사가 교육적인 방식이 아닌 처벌 판단 위주로 진행될 우려가 있는 만큼 담당자와 현장 전문가들의 정확한 진단과 폭넓은 토론을 통해 정책에 반영하고 운영상 시행 착오를 줄여나가야 할 것“이라며 취지를 밝혔다.     

작년 말 교육희망포럼에서 진행한 '경기도 학교폭력 화해중재단 활성화 방안과 과제' 토론회 모습
작년 말 교육희망포럼에서 진행한 '경기도 학교폭력 화해중재단 활성화 방안과 과제' 토론회 모습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