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인턴십 사업 참여
지역사회발전 협력하기로
[고양신문] 고양시니어클럽(관장 신우철)은 사회적협동조합 굿초이스(대표 이헌형)와 노인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월 체결하고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굿초이스는 학교시설유지보수와 노무용역을 수행하는 고양시 사회적경제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력으로 고양시니어클럽이 수행하는 시니어인턴십 사업에 참여한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60세 이상자의 고용 촉진을 위해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해 계속 고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고양시니어클럽과 굿초이스는 지속 가능한 노인일자리를 제공하고, 노인인력 개발에 대한 책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발전과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생활 창출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노인들의 행복한 노후생활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니어클럽은 노인복지법과 노인복지법 시행령에 근거해 고양시가 설립한 노인일자리 전문기관으로,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노인 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근로와 지역사회 공익활동 기회를 제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과 민간형 일자리인 시니어인턴십 참여문의는 고양시니어클럽(031-904-2611~2)으로 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ceojinsoo@mygoya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