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사업 설명, 주민자치회 홍보…문화강좌 접수 가능

[고양신문] 덕양구 창릉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회 사업을 널리 홍보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창릉동 마을 누리집(www.창릉동마을.com)을 제작해 개통했다.

창릉동 마을 누리집은 △창릉동 마을 소개 △창릉동 주민자치회 홍보 △주민자치회 마을 사업 설명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홍보 △마을 주민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마을 소식통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주민에게 마을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 참여 확대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주민자치 활동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창릉동 마을 누리집(홈페이지) 초기화면.
 창릉동 마을 누리집(홈페이지) 초기화면.

특히,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접수했던 창릉동 주민자치센터의 60여 개 문화강좌를 마을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접수할 수 있어 주민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한 강사 모집과 강의 문의, 회원관리까지 가능해 더욱 효율적으로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릉동 마을 누리집(홈페이지) 주소는 ‘www.창릉동마을.com’으로 포털 사이트에 ‘창릉동마을’, ‘창릉동 주민자치회’로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이달 말부터 스마트폰 앱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창릉동 주민자치회(회장 임현철)는 “누리집에 아직 미비한 점이 있지만, 지속적인 관리와 업데이트로 다양한 창릉동 소식을 제공하는 주민소통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창릉동 마을 누리집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