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웹툰 인재 양성과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고양신문]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 이하 ‘진흥원’)은 26일 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양시 웹툰 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상호 간 업무협약으로 진흥원은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웹툰 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사업 추진 △웹툰 인재 양성 관련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산업진흥원이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산업진흥원이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대한민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15년 10월 설립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정식 사단법인 허가를 받은 협의체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범강 한국웹툰산업협회장은 “고양산업진흥원과 함께 우수한 웹툰 인재를 양성하고 경쟁력 있는 창작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웹툰 산업과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동균 고양산업진흥원장은 “고양시에는 다수의 웹툰 작가가 거주하고 있으며, 우수한 웹툰 제작 스튜디오와 에이전시가 포진해 있다. 한국웹툰산업협회와 다양한 웹툰 인재를 육성하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고양시가 K-콘텐츠 IP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2016년부터 웹툰 피디(PD)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 이후 오는 6월부터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웹툰 피디(PD)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