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 서삼릉 효릉봉향회와 (사)전주이씨 대동종약원 경기도지원 고양특례시분원 제46회 정기총회가 지난 2월 28일 오전 11시 원당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원당역지점 2층 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정기총회는 주요 내빈과 임원, 유지 종친 13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이충구 분원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종묘배례 내빈 소개, 이귀남 이사장의 치사 격려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 서삼릉 효릉봉향회와 (사)전주이씨 대동종약원 경기도지원 고양특례시분원 제46회 정기총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 서삼릉 효릉봉향회와 (사)전주이씨 대동종약원 경기도지원 고양특례시분원 제46회 정기총회.

이날 주요 내빈으로 대동종약원 이부용 조직이사와 이한규 경기도지원 부지원장, 이승준 경기도지원 조직이사, 이성대 서울시지원 부지원장, 고양특례시분원의 이성호 이흥우 고문, 이맹수 이동훈 이우필 부분원장, 이남무 이준득 이은우 상임이사 등 일산·원당·신도·송포·벽제·지도분회 분회장과 분회원 여성부 청년부회원들이 참여했다. 특히, 분원과 종사발전에 공로가 큰 90세 이상 이성호·이창택·이복남·이광근·원로종친에 대한 소개와 큰 박수로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제2부에서는 성원보고와 감사보고, 부의 안건 결정사항으로 2023년 주요 업무 보고와 2023년 세입 세출 결산 보고, 승인의 건 등이 진행됐으며, 2024년 사업 계획(안)서 승인의 건과 모범종친 시상, 우수 종친 자녀 장학금 전달 등이 진행됐다.

모범종친 수상자는 대동종약원 이사장 표창에 이봉운 명예고문과 경기도지원 표창에 이창림 명예자문위원, 고양특례시분원장 표창에 이길엽 벽제분회 총무, 이용준 일산분회 총무 등 분원발전공로 수상을 했다. 전년도 수상자인 경기도지원장 공로패에 이정수 감사, 고양특례시분원장 공로패에 이현규 총무이사, 이은찬 감사, 이은우 상임이사 수상자 소개가 있었다.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고양특례시분원(효릉봉향회)은 그동안 준경묘·영경묘 참반, 전주 조경단 승경원 참반, 국가중요문화재 종묘대제 헌관·제관 봉무와 참반, 조선왕릉제향 제위, 사직대제 환구대제 참반, 2023년 경기도지원 체육대회 참가(계주 우승 최다참가상 준우승), 청년회주관의 하계수련회 개최, 제12대 인종대왕 비 인성왕후 박씨 서삼릉 효릉제향 봉행주관, 추계문화답사 개최, 임원회과 이사회 개최, 돈종친목회 개최, 전수교육생 간담회, 경기도지원 청년회보에 우수분원인 고양시분원소개, 이화회관 리모델링, 이화장학금 모금 등의 장학사업 추진했다.

또한, 고문변호사 법률상담 협약과 건축사 사무소와 민원상담 협약, 노무사협약, 세무사협약, 일산복음병원과 진료협약으로 고양시종현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충구 분회장은 “고양시분원 임원진과 청년회, 여성회, 분회장, 상임이사들의 협조로 행사가 순조롭고 성대하게 치러졌다. 특히 고양특례시분원(효릉봉향회)이 주관하는 서삼릉 효릉제향에 많은 참반을 부탁드리고, 2024년도에도 주요 사업추진 협조와 참여분원의 단합과 발전, 종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은우 상임이사(고양특례시분원 청년회장)는 “2024년도에도 대동종약원 사업과 경기도지원 사업  고양시분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분원 추진사업으로 분원 이화회관 리모델링 조직강화 종현 배가운동과 차기에 경기도지원 체육대회 개최 및 주관을 우리 고양특례시분원과 도청년회, 시청년회 중심의 차질 없는 준비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하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